TVing (http://www.pooq.co.kr/ ) 와 Pooq ( http://www.pooq.co.kr/ )로 인해서 이제 몇천원이면 혹은 무료로 티비방송을 고화질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소파에 앉아서 편하게 티비를 보는 것이 편하지요. 집에 요즘 나오는 아주 얇고 큰 대형 티비가 걸려있다면 여러분의 생활을 바꿀만한 큰 일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그러나, 전국에 자취생들, 특히 좁은 서울의 원룸에서 컴퓨터 모니터로 동영상을 다운받아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변혁을 몰고 올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티비시청률결과를 보자면 정말 재밌는 현상이 KBS1TV의 오후8시40분즈음에 하는 티비프로그램의 시청률이 매우 높게 나옵니다. 네, 어른들이 그 프로그램을 보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젊은 사람들은 티비를 않보고 살기에 젋은 세대들을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들이 시청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걸까요? 적어도 제 주변의 사람들을 보면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인터넷으로 다운을 받아서 프로그램을 보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원룸에 살며 방이 작고 큰 티비를 놓고 볼만한 형편이 되지않는 경우에는 특히 그렇죠. 



자, 이제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가 나왔습니다. 그들이 더이상 다운을 받지않고 월 몇천원에 실시간으로 티비를 보려고 할까요? 아직도 인터넷 다운로드가 시간제약이 없다는 점에서는 더욱 매력이 있을지 모릅니다. 이 두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의 탄생이 우리나라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는 정말 재미있는 볼거리 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따라 젊은 세대들이 불법다운로드의 세계에서 벗어나 방송중간의 광고 시청 또는 실시간 방송요금 지불의 형태로 방송 콘텐츠에 대하여 그 가치를 지불하고 ,이것이 엔터테인먼트시장이 더욱 발전하는 펀드가되는 선순환이 자리잡게 되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